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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ixar 의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
    게임기획 2015. 7. 8. 1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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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캐릭터의 성공보다는 많은 노력을 하는 부분을 중요시해라.
    2. 작가로서 자신이 즐기는 것이 아니라 관객들이 재미있어하는 것을 써라. 이것은 아주 다를 수 있다.
    3. 테마를 갖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그러나 스토리를 끝까지 다 쓰기전까지는, 작가 자신조차도 실제로 알 수 없다. 지금 다시 써라.
    4. 옛날 옛적에, 매일, 어느 날, 때문에, 때문에, 결국
    5. 스토리를 알기쉽도록, 초점을 맞추어, 캐릭터에 결합시켜라.
    6. 캐릭터가 잘하는 것과 마음에 들어하는 것은 무엇인가? 그들을 반대편으로 던져버리고 도전시켜라. 그들은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7. 스토리가 중간에 도달하기전에 엔딩을 결정하라. 진심으로 엔딩은 어렵다. 그러니 미리 결정해두어라.
    8. 스토리의 끝을 맺어라. 완벽하지 않더라도 나아가라. 계속 움직여라. 다음에는 더 좋은 스토리를 써라.
    9. 스토리가 막힐때, 다음에는 발생하지 않을 일의 목록을 만들어라. 그중에서 많은 것들이 스토리를 풀어나갈 수 있게 해줄 것이다.
    10. 좋아하는 스토리를 분리시켜라. 그것을 사용하기전에 분간해야한다.
    11. 종이에 적어두면 고칠 부분을 알 수 있다. 만약 머릿속에만 좋은 아이디어가 남아있다면, 누군가와 공유할 수 없을 것이다.
    12. 머릿속에 떠오르는 가장 첫번째 아이디어는 무시해라. 두번째, 세번째, 네번째, 다섯번째도... 확실한 것을 얻어라. 자기 자신을 놀라게 하라.
    13. 캐릭터에게 의견을 주어라. 작가로써 소극적이고 온순한 캐릭터가 마음에 들지 몰라도, 관객들에게는 독이 된다.
    14. 왜 이 스토리를 꼭 전해야 하는가? 당신의 신념은 무엇인가? 스토리의 중심이다.
    15. 내가 캐릭터라면 이런 상황에 어떤 느낌을 받을까? 정직함은 믿을 수 없는 상황에 신뢰성을 준다.
    16. 관객들에게 캐릭터의 근원에 대한 이유를 알려주어라.
    17. 어떤 일이든 헛된 것은 없다. 그것이 잘 안되더라도 계속 나아가라. 나중에 유용하게 돌아올 것이다.
    18. 당신은 자기 자신을 알아야한다. 스토리는 시험하는 것이다. 다듬는 것이 아니다.
    19. 우연히 캐릭터가 트러블을 갖는 것은 좋은 것이다. 우연히 캐릭터가 트러블 밖으로 빠져나오는 것은 사기다.
    20. 연습해라. 자신이 싫어하는 영화들을 보고, 그것을 어떻게 재조정할 것인가?
    21. 당신이 자신의 상황과 캐릭터를 동일시 한다면, 결코 쿨하게 쓸 수 없다. 무엇이 당신을 그와 같이 행동하게 만들 것인가?
    22. 스토리의 본질은 무엇인가? 가장 실속있게 알려주는 것은 어떠한가? 그것을 알고 있다면 이제 작성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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