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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생활 시뮬레이션게임기획 2015. 7. 8. 23:38728x90
* 특정 입력을 가하면 그에 따른 아웃풋이 나오는데 그 아웃풋을 좋은 쪽으로 만들어 나가는 것이 플레이어의 목표
* 시간 조작(정지/느리게/정상/빠르게)이 필수로 들어가야만 한다
* 플레이어는 기다리는 것을 싫어한다.
* 자신의 조작에 대한 반응을 빠르게 피드백 받고 싶어한다.
* 플레이어는 게임을 잘 하고 싶어한다.
* 시간을 멈춰놓고 아웃풋이 좋은 쪽으로 만들기 위한 조작을 가한다.
* 플레이어는 시간을 느리게 해놓고 상황을 지켜본다.
* 자신의 조작이 긍적적이라면 시간을 정상 또는 빠르게 돌린다.
* 게임의 핵심을 파악해 나가면서 기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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